필승! 1092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선,후임 동기 전우 여러분. 2018년 불의의 사고로 전신마비 장애인이 된 지체장애134세 김동호입니다.


사고 전 홍콩에서 회사생활 할 때 한국 가면 전우회 생활해야지했는데, 돌아온지 6일만에 사고가 나서 이제야 가입 합니다. “필요한게 있으니까 이제야 해병인척 하는거냐?”라고 충분히 합리적 의심을 가지실 수 있어 소명을 드리겠습니다.


저희 할아버지의 존함은 김학상님 이시고 19506.25전쟁때 해병대 3로 입대하셔 6.25전쟁, 월남전 참전까지 하신 국가 유공자 이시며 해병대 최초 준위로 진급하신분으로써 전역하셨습니다. 할아버지께서는 현재 경남 창원시 진해구에서 지내시며 92세의 연세에도 왕성히 전우회 활동을 하시며, 말씀하시길 중앙회 3기 명단에도 올라가 계시다고 합니다. 큰아버지께서는 김기호님 이시고 197이시며 월남전 참전으로 국가유공자이십니다. 큰아버지도 중앙회 명단에 올라가 계시다고 합니다. (옛날에는 이름을 두 개 쓰시던 분이 많아 할아버지는 김복상님, 큰아버지는 김기진님으로 등록 되 있을수도 있음) 35년전 돌아가신 뵙지도 못한 큰아버지 김만식님께서도 해병대 출신이신데 대략 200자 선임이시라고 합니다. 이렇듯 제가 지금에서야 전우회에 가입을 하였지만 제게 해병대의 피가 흐르고 있고, 집안 자체가 전우회와 같음을 소명 드립니다.


이제 선,후임 동기 전우분들에게 부탁의 말씀을 올리겠습니다. 장애인이 되어 경제적 어려움으로 삶에 허덕이게 되는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그런데 생명에 직결되는 불이익은 보고만 있을 수 없었습니다. 저는 손가락도 못 움직이고 소변도 자의적으로 힘주어 못 누는 의료기관 진단서상 장애율 97%의 장애인입니다. 그런데 사회복지 측은 그들만의 평가로 저를 중간 정도의 장애인으로 치부하고 아주 낮은 복지혜택만 주고 있습니다그런데 이 복지는 장애인의 생명에 직결되는 부분이라 그냥 손놓고 있을 수 없었고이에 국가기관을 상대로 소송과 재심사를 요구하려 하는데 변호사를 선임할 경제적인 여력도 되지 않아 혼자서 싸워보려 그 타당성에 동의하는 국민분들의 여론이 담긴 서명서를 받으려 보조사님과 전동휠체어를 타고 길을 전전해봤지만 신체적 한계를 느끼고, 이렇게 전우분들에게 부탁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본 게시물에 첨부된 상세설명지파일을 다운받아 상세한 내용을 보시고, ‘서명서파일을 프린트 하셔 서명을 부탁드립니다. 한 장에 15명의 서명이 가능한데 가능하시다면 주변 분들의 서명도 부탁드립니다. 아 참, 남자분들만 서명하시면 받아보는 사람들이 희안하게 생각 할 수도 있으니 주변 여성분들도 간간히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불편하시겠지만 자필 원본 서류가 필요해 접지 않은채 A4 서류봉투에 넣으셔 상세설명지첫 장 맨 밑에 기재된 주소에 일반우편으로 보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선,후임 동기 전우여러분, 우리 군가에 싸워서 이기고 지면은 죽어라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저는 사회의 최약자인 장애인이 되었지만 아직도 심장에는 해병대 앵카가 박혀있습니다. 지기 싫습니다. 그게 제아무리 큰 국가 기관이라 하더라두요. 저는 변호사를 선임할 돈도 없어 대한법률구조공단 혼자하는소송 법률지원센터를 이용해 밤낮없이 공부하고, 기동력이 떨어져 몇 명 안되지만 서명도 받고, 지지 않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중입니다. 장애인이 되어도 한번 해병은 영원한 해병이라는 것을 보여주고 싶습니다. 도와주십시오. 고개 숙여 부탁드리겠습니다. 필승! 수고하십시오! 감사합니다!


★☆바로옆 상세설명지.pdf와 서명서.pdf를 누르시면 다운로드 됩니다! 상세설명지.pdf 서명서.pdf ★☆



경례올립니다 필승!.png

  • ?
    핵펀치 2022.07.02 22:18
    작은도움이라도 드리겠습니다
    힘내시길 바라겠습니다.
  • ?
    전사의심장 2022.07.03 09:59
    감사합니다! 힘내서 꼭 이겨내겠습니다!^^ 필승!
  • ?
    1141정병권 2022.07.03 19:17
    필승! 해병1141기 정병권입니다. 선배님 사연을 읽어보니 참으로 마음이 아프고 미약하지만 저도 돕고싶습니다. 주변지인에게 알리고 서명부 동참하겠습니다. 글을 읽어주시는 선배님후배님들도 함께 동참하시어 힘을 보태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힘내십시오.. 반드시 마땅한 복지혜택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필승!!
  • ?
    전사의심장 2022.07.03 20:28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ㅠㅠ! 도와주신덕에 잘될거라고 봅니다. 필승!
  • ?
    해병후니 2022.07.04 13:12
    필승!! 해병 888기 이종훈입니다.
    저희 해병대는 조국과 국민이 부를때 한 깃발아래 모일것을 약속한 최정예 부대입니다.
    전역후에도 해병 기수하나로 같이 군생활을 했던것처럼 친근감이 있는 군대는 아마 대한민국에서 유일무일한 군대일것입니다.
    후배님 사연보니 다시 가슴이 뜨거워집니다.
    전사의 심장 후배님을 위해 해병 선후배님들께서 다같이 동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같이 서명에 동참해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저희 힘을 모아서 조금이나마 후배님게 도움이 될수있길 바라며 항상 힘내고 용기 잃지 마십시요.
    전국의 해병대 선,후배님 부탁드립니다.
    필승!!
  • ?
    전사의심장 2022.07.04 20:11
    필승! 선배님 좋은 말씀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마치 본인의 일처럼 신경 써주시는 것이 마음속으로 너무 느껴져 감동 받았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필승 수고하십시오!
  • ?
    해병후니 2022.07.04 21:31
    네 후배님 어려운상황속에도 항상 지금의 문제를 돌파하려는 정신 정말 진정한 해병대 정신이 아닌가 합니다.
    집안대대로 해병대 출신이 많아서 그런지 보통 정신력이 아닌것같습니다.
    해병 군시절 기억에 남은 글 중 하나가 "사람에게 부족한건 힘이 아니라 의지력이다"라는 글이 생각 납니다.
    아마 제가 후배님 입장이었으면 과연 후배님처럼 포기하지않고 할 수 있었을까...하는 생각을 합니다.
    저도 후배님 글을 읽고 설명서와 서명지를 다운받아 프린터를 했습니다.
    직장의 선,후배 저의 지인들에게도 서명을 받아 설명서에 있는 후배님 주소로 보내드리겠습니다.
    저는 경남 창원에 있는데 혹시나 근처 와서 연락한번주면 따뜻한 밥한끼 대접해드리겠습니다.
    멀리서나마 늘 응원하겠습니다.
    필승!!
  • ?
    전사의심장 2022.07.05 09:48
    선배님 너무나 감사합니다! 888기 이종훈 해병님 꼭 잊지 않고 기억하겠습니다. 정말로 만나 뵙고 식사 자리라도 한번 해보고 싶습니다. 이번 일 끝내놓고 선배님을 한번 찾아 볼 수 있도록 노력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필승 수고하십시오!
  • ?
    중앙회 2022.07.05 14:38
    힘내세요. 해병정신으로 이겨내시길 응원합니다.
  • ?
    전사의심장 2022.07.06 06:34
    중앙회에서 까지 응원을 해주시고 너무 감사합니다 꼭 이기겠습니다 필승!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 필승! 전신마비 장애인이 된 해병입니다. 선,후임 동기 전우분들의 서명을 고개숙여 부탁드립니다. 10 file 전사의심장 2022.07.02 3044
2 자유토론실 운영 중앙회 2022.06.23 691
1 해병대전우회 자유토론실을 개설 중앙회 2022.06.23 513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