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연합회 현황 • 회 장 : 박진택(병509기) • 사무처장 : 이원교(병300기) • 전화번호 : 032)822-0915 • 팩 스 : 032)821-0415

조회 수 13146 추천 수 3 댓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수정 삭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수정 삭제

“우리 이웃들이 살기 좋은 동네를 만들기 위해 무한 봉사할 겁니다.”

이회담(55) 해병대 인천시 서구 전우회 회장은 20년간 200명의 전우회 회원들을 이끌고 있다.

야간순찰과 정화활동, 인명구조 등 도움이 필요한 곳엔 항상 이 회장과 회원들이 모습이 보인다.

이 회장은 “해병대 정신으로 솔선수범해야 한다는 신념이 강하다보니 봉사 시간이 많다”고 말했다.

해병전우회의 봉사활동은 대부분 인력 지원이다.

해병대 인천 서구 전우회의 기본은 인명구조에서 출발했다.

지난해 여름철 을왕리와 왕산해수욕장에서 수백명의 목숨을 구해냈다.

해병대 서구 전우회는 인명구조에 필요한 보트 2척을 소유하고 있고 잠수전문자격증을 보유한 회원도 10명이 넘는다.

여름철 해양구조활동은 해경이 총지휘하지만 보이지 않는 곳에 빨간 모자의 해병전우회 회원들이 있다.

이 회장은 “수심이 깊어지는 지점 쪽에 보트를 대놓고 있다가 허우적대는 모습을 발견하고 달려가는데 채 10초가 걸리지 않는다”며 “발견만 하면 100% 구조할 수 있다”고 했다.

최근에는 경인아라뱃길에 빠진 취객을 구해내기도 했다.

해병대 서구 전우회는 경인아라뱃길에서 탈선 우려가 높은 청소년들의 모습이 종종 눈에 띄어 이들을 선도하기 위해 야간 순찰에도 주력하고 있다.

이 회장은 “당시 어린 학생들이 술을 마시는 모습을 보고 번화가가 아니라 범죄가 일어나기 쉬운 곳을 살펴야겠다고 생각했다”며 “금요일 저녁에는 석남동과 가좌동 일대 후미진 곳까지 순찰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해병대 서구 전우회는 일주일에 두 번씩, 최대 6시간에 걸쳐 매달 약 40시간 이상을 순찰하고 있다.

지역단체 입장에서도 해병대 서구 전우회는 도움을 요청하는 1순위다.

이렇다보니 동네 쓰레기 줍기부터 교통 캠페인, 독거어르신 봉사까지 인력이 필요한 곳에 빠짐없이 가고 있다.

지난해 겨울철에는 김장봉사를 통해 독거어르신 100여 가구에 김치를 나눠드렸다.

전우회 회원들이 절인 배추에 양념을 묻혀가며 500포기를 담갔다.

이 회장은 “당시 건장한 청년부터 쉰 살이 넘은 전우들이 앉아 김치를 담구니 그 모습이 재밌기도 하고 서로 쑥스럽지만 화기애애했다”고 회상했다.

이 회장은 앞으로도 지역 봉사를 위해 회원들과 합심한다는 계획이다.

그는 “우리가 군복을 입으면 몇몇 주민 분들은 위화감을 느끼곤 하는데 순수하게 군인정신으로 사회에 도움이 되고 싶다”며 “지역 봉사를 위해 힘써줄 해병전우회가 번창하기 위해서는 신입회원들도 꾸준히 늘길 바란다”고 말했다.
?
  • ?
    고진열(276기) 2017.05.30 02:11
    해병 담당자님 좋은소식 감사합니다
    해병대 인천 서구 전우회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회장님 늘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빌겠습니다 .해병
  • ?
    김덕종(병166기) 2017.05.30 02:11
    건강 하시고 한결 마음 으로 봉사 하시면 좋은 결과 가 받드시 찾아 온니다..

  1. ㈔해병대전우회 인천광역시연합회, ‘해병대 2017 인천나라사랑 축제’ 개최

  2. 손길 필요한 곳 어디든… 빨간모자 달려갑니다

  3. 인천연합회 백령지회(천안함 46용사 위령탑 제막식 행사 참여 및 교통봉사 활동)

  4. 서울수복 63주년 기념행사 실시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